성남시 3개구 선관위 중 분당구선관위 가장 먼저 입후보 안내 설명회 개최
성남시 3개구 선거관리위원회 중에서는 처음으로 분당갑·을 2개 지역구를 관리하고 있는 경기도 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가 2월 29일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
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가 위치한 성남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개최한 입후보 안내 설명회에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캠프 관계자를 비롯해 개혁신당, 자유통일당, 무소속 입후보 예정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입후보 안내 설명회에서 분당구선관위는 후보자 등록절차와 선거운동 방법, 선기비용 제한액 등 정치자금에 관한 사항과 함께 선거운동 과정에서 제한.금지하고 있는 선거법위반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국회의원 선거의 후보자 등록은 3월 21일과 22일 양일간이며, 선거운동기간은 3월 28일부터 4월 9일 자정까지다.
후보자로 등록된 사람은 선거운동기간개시일 전일 3월 27일까지 예비후보자로 등록 제한된 범위내에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분당구 선관위 이은혜 사무국장은 “민주주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선거는 정책을 통해 경쟁하고 정책으로 심판받는 자리이며, 민주주의가 발전하는 과정”이라며 “시각장애인도 접근할 수 있도록 홍보물 작성시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출마 예정자들을 향해 “대한민국 분당의 위상을 알려내고, 유권자와 적극 소통하도록 선관위가 응원하겠다”고 격려하기도 했다.
한편, 분당구 선관위에 이어 오는 6일 오후 2시 수정구선거관리위원회는 성남우체국 7층에 위치한 회의실에서, 중원구선거관리위원회는 의남빌딩 5층 회의실에서 각각 입후보 설명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