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카타르 아시안컵 E조에 속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2차전 경기가 1월 20일 열립니다.
한국 시간 1월 20일 저녁 8시 30분에 펼쳐지는 이번 조별2차리그에서는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요르단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게 되면,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됩니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바레인을 상대로 1승을 거두었으며, 조별리그 3차전은 말레이시아를 상대로 오는 1월 25일 목요일 저녁 8시 30분에 펼쳐지게 됩니다.
대한민국 남자축구 국가대표팀의 사령탑을 맡고 있는 위르겐 크린스만 감독은 요르단 전을 앞두고 가진 기자회견에서 “요르단을 상대로 승리하면 16강을 확정 짓게 되는 셈이지만, 요르단 축구 대표팀은 여전히 위협적이고 재능 있는 공격수들이 많아 경기 시작부터 조심해야 한다”고 언급하면서 “요르단 전을 위해 선수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안컵 조별리그 2차전 요르단 전을 앞두고 있는 한국 축구 국가 대표팀은 경고장을 받은 선수들을 어떻게 기용해 부담감을 최소화 할지를 고민하고 있다.
경기 중 받은 경고는 8강까지 누적되며, 4강에 진출되면 이전 경기에서 받은 경고의 한 장은 소멸되는 방식이다.
1월 20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에 펼쳐지는 아시안컵 축구 중계방송은 쿠팡플레이, 티빙, tvN(tvN SPORTS)를 통해 생중계한다.
아시안컵 축구 생중계를 송출하는 채널 3곳은 16강, 8강, 4강, 결승전까지 안방을 찾게 되며, 일부 앱 설치 및 유료채널 가입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아시안컵 축구 생중계를 하는 방송사 별로 캐스터 및 해설자가 누구냐에 따라 선호하는 시청 채널을 선택하는 것도 축구를 즐기는 묘미가 된다.